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 문광, 오는 14일 제4회 은행나무마을축제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 문광, 오는 14일 제4회 은행나무마을축제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 문광, 오는 14일 제4회 은행나무마을축제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10-13
조회수 186
▣ 괴산 문광, 오는 14일 제4회 은행나무마을축제 개최
- 호수와 노란 은행나무 단풍이 어우러진 환상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1리 은행나무마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승우)가 오는 14일 양곡 저수지 일원에서 제4회 은행나무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양곡1리 주민들이 진행하는 민간주도형 축제로 지역 주민과 방문객 5백여 명이 참여해 은행알 굽기, 은행잎 편지쓰기,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수지 수면위로 비친 은행나무 가로수가 특히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은 가족단위, 연인, 사진작가 등 매년 2만 5천여 명의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저수지 주변에 ‘어둠을 깨우는 붉은 닭’ 유색벼 논그림과 소금랜드의 데크길, 저수지 둘레의 생태체험길 에코로드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장소로 각광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승우 축제위원장은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소박하지만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광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곡1리 은행나무길은 1979년 마을진입로에 은행나무 300그루를 식재하면서 탄생했다. 은행나무마을축제는 황금빛 에코로드 명소화 사업으로 2014년에 제1회 축제를 시작했고, 2016년부터는 민간주도로 괴산의 대표 마을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자료제공 괴산군 문광면 총무팀 830-2513)
괴산 문광, 오는 14일 제4회 은행나무마을축제 개최 이미지1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농작업 편이장비 보급 건강한 농업 만든다.
다음글 괴산군, 경기도 의왕시 어린이 초청 성불산 산림휴양단지 생태학습관 체험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