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괴산은 지금

소통,참여 괴산소식 괴산은 지금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작성자 행정과
작성일 2017-12-14
조회수 132
충북 괴산군새마을회(회장 노명식)는 13일 괴산군청소년수련원에서 나용찬 괴산군수, 김해영 괴산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2새마을운동을 통한 ‘행복한 군민, 희망찬 괴산’건설을 위해 11개 읍‧면 추진사업에 대한 평가 및 괴산군 전 새마을지도자의 사기 진작과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근면, 자조, 협동의 투철한 새마을정신으로 일선현장에서 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한 최화순 소수면 부녀회장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성영규 괴산읍협의회 회장 등 지도자 15명이 도지사 및 군수 표창을 받았다.

또한 지난 9월 11개 읍·면이 참여해 실시한 3R 자원모으기 경진대회 결과에 대한 시상으로 괴산읍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올 한해 동안 일선 현장에서 지역가꾸기에 구슬땀을 흘린 지도자 및 단체에 대한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나용찬 괴산군수는 격려사와 함께 군정 주요업무에 대한 특강을 하면서 "새마을지도자들이 마을일에서 부터 군정에 까지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고 앞장서고 있어 괴산군이 바르게 깨끗하게 발전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군정에 적극 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읍‧면별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며 회원 상호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장이 마련되기도 했다.
한편, 괴산군새마을회는 새마을대청소 실시, 소하천 정화활동, 경로위안사업, 사랑의 쌀 나누기, 밑반찬 봉사, 사랑의 김장 나누기, 독거노인 돕기, 사랑의 연탄 보내기, 사랑의 집 고치기, 명절맞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이미지1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이미지2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이미지3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이미지4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이미지5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이미지6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이미지7
괴산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가짐대회 이미지8
파일
[괴산군청] 괴산은 지금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괴산은 지금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청년회의소(JCI) 회장 이.취임식
다음글 2017 괴산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배너모음